등록일: 2014-02-06 14:42:21

W_1377487381.png

 

2013년 8월 29일부로 프로레슬링 뉴스 미디어인 레슬미디어넷을 오픈합니다.

 

레슬미디어넷(wrestlemedia.net)은 레슬링과 미디어의 합성어로 레슬링 미디어를 뜻 합니다. 레슬미디어넷은 프로레슬링 정보 제공과 프로레슬링 문화.산업 활성화에 1차적 운영목적이 있습니다.

 

1950년대에 김일 선수를 앞세운 프로레슬링은 국민 스포츠 이었지만 지금은 쇼(show) 정도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한국과는 달리 이웃나라 일본이나 프로레슬링의 본고장인 미국은 프로레슬링의 각본 연출을 인정하며 또 하나의 쇼-엔터테인먼트 장르이자 문화로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 프로레슬링 산업이 침체기를 갖는 동안에도 국내 온라인 통신 동호회의 바턴을 이어받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카페 등을 통해서 프로레슬링 팬들이 유지되고 그 명맥이 이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대 시대에서 인터넷의 힘은 강합니다. 프로슬링은 10년이 넘도록 한국에서 비주류의 문화였지만 온라인 상에서의 꾸준한 관심과 성장으로 우리들만의 문화를 지켜왔습니다.

 

레슬미디어넷의 오픈으로 보다 쉽게 사람들이 프로레슬링 문화를 접하고 다양한 정보 시스템의 구축으로 프로레슬링 산업의 활성화를 기대해 봅니다.


추신: 레매닷넷의 자료는 미국 프로레슬링 단체인 WWE와 TNA의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각 이미지,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단체에 있습니다. 레슬미디어넷은 성인.상업성 광고를 가급적 지양하며, 프로레슬링 관련 사이트 위주로 광고 배너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매사이트
레슬매니아닷넷 (커뮤니티) http://www.wmania.net
레슬매니악닷컴 (쇼핑몰) http://www.wmaniac.com
레슬매니악 샵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wmaniac
레슬매니아 유니버스 (블로그) http://www.wmaniau.com

글쓴이
비밀번호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