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7-01-04 16:29:41 카테고리: 경기결과

[WWE SMACKDOWN LIVE - 2017.01.03.]

 

* 일시: 2017년 1월 3일(화) 오후 8시 (미국 동부 기준)

* 장소: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베테랑스 메모리얼 아레나

 

* 인트로와 함께 2017 새해 첫 WWE 스맥다운 라이브가 시작됩니다. 오늘의 영어 중계는 변함없이 마우로 라날로, JBL, 데이빗 오텅가 & 톰 필립스입니다.

 

 

* WWE IC 챔피언인 미즈와 마리즈 커플이 스맥다운 라이브의 오프닝을 장식합니다. (지난주 스맥다운의 백스테이지에서 앰브로스가 미즈를 공격하는 장면이 보여 집니다.) 미즈는 새해에는 더 용서하는 자가 되기를 결심했다며, 자신의 뺨을 때린 르네 영을 용서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미즈는 르네 영이 직접 나타나 자신에게 사과하길 원한다고 말하고, 팬들은 “앰브로스!”를 외칩니다. 미즈는 앰브로스가 자신을 공격했음에도 불구하고, 타이틀샷을 얻은 것은 이치에 안 맞는다며... GM 브라이언과 르네 영의 관계마저 의심된다고 말합니다. 결국 열 받은 딘 앰브로스가 등장해 링에 들어오고 미즈가 자리를 피합니다. 그러자 앰브로스의 앞을 마리즈가 가로 막은 뒤, 그의 뺨을 때립니다! 미즈가 마리즈와 함께 떠나고, 앰브로스는 오늘 미즈가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1. 배런 코빈 d. 돌프 지글러 (16분 43초)

→ 경기 막판에 지글러가 레리어트를 피하고 지그재그를 작렬해 2 카운트를 얻어냅니다. 지글러가 코너에서 코빈을 짓밟자 심판이 저지합니다. 이틈에 정신을 차린 코빈이 지글러에게 기습적인 엔드 오브 데이즈를 작렬하고 핀폴 승리를 거두는군요.

 

* 경기 뒤에 배런 코빈이 의자를 들고 링에 들어와 지글러를 공격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때 칼리스토가 달려 나와 지글러를 구해주는군요. 칼리스토가 코빈을 경계하고 뒤돌아서자 지글러가 슈퍼킥으로 그를 공격하고 “난 누구의 도움도 필요 없어!”라고 소리친 뒤에 떠납니다.

 

* 백스테이지, 제임스 엘스워스와 카멜라가 만나게 됩니다. 엘스워스는 카멜라의 친절에 고마움을 전하며, 오늘 경기의 행운을 빌어 줍니다. 그리고는 주섬주섬 티셔츠를 벗더니 카멜라에게 선물하는군요. 카멜라는 잠시 당황한 표정을 짓지만, 이내 표정을 바꾸어서 고맙다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자신과 함께 링에 나서자고 제안하네요.

 

 

* 백스테이지, 돌프 지글러가 로커 룸에서 패배에 대한 분풀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폴로 크루즈가 나타나 말리자 지글러는 그마저도 공격해 싸움이 진행됩니다. 결국 라이노와 히스 슬레이터가 달려들어 그들을 말리는군요.

 

 

2. 베키 린치 d. 라 루차도라 (4분 11초)

→ 경기 막판에 베키 린치가 루차도라의 문썰트를 피하고 디스-암-허를 작렬해 항복을 받아냅니다. 경기 뒤에 베키 린치가 루차도라의 마스크를 벗겼는데, 다름 아닌 알렉사 블리스이군요! 하지만 이때 또 다른 루차도라가 달려나와 베키 린치를 공격합니다. 결국 알렉사 블리스와 루차도라가 베키를 공격하고 함께 떠납니다.

 

 

* 로얄럼블 2017에서 있을 WWE 타이틀전을 위해 경기 조인식이 열립니다. GM 브라이언이 ‘도전자’ 존 시나와 'WWE 챔피언‘ AJ 스타일스를 각각 소개하는군요. AJ는 존 시나가 몇 달간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는데, 갑자기 WWE 타이틀 전을 얻은 것에 불만을 토로하며...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GM 브라이언은 지난주 그들의 만남이 (로우를 이긴) 스맥다운 시청률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사람들이 ’존 시나 vs. AJ 스타일스‘를 보길 원하기 때문이라고 답합니다.

 

GM 브라이언이 자리를 피하고, AJ와 시나가 대면합니다. AJ는 시나가 사돈인 브라이언과의 관계 때문에 타이틀샷을 얻었으며, 스맥다운은 시나 없이도 그동안 잘 돌아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시나가 자신이나 더 락처럼 위대해지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 뒤에 계약서에 서명하는 AJ.

 

존 시나는 AJ가 큰 실수를 저질렀다며, 그것은 자신을 화나게 만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시나는 AJ에 대한 존중을 모두 잃었으며 자신은 열정이 있기에 헐리웃이 아닌 WWE로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시나!”챈트) 시나는 로얄럼블에서 자신이 AJ의 엉덩이를 걷어차고, 챔피언을 탈환한다는 사실은 변치 않을 것이라며, “왜냐고? 그건 내가 존 시나이기 때문이지. 인정해.”라고 말합니다. 이어서 계약서에 서명하는 존 시나.

 

 

이후, 갑자기 배런 코빈이 나타나 자신은 앙드레 더 자이안트 메모리얼 배틀로얄의 우승자라며, 이번 로얄럼블 30인 경기 역시 우승해 레슬매니아33에서 새 챔피언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링에서는 시나가 AJ와 신경전을 벌이다가, AJ의 공격에 쓰러지는군요. 코빈은 쓰러진 시나를 보고 한마디 합니다. “어쩌면 AJ의 말이 맞을지도 몰라. 이제 당신의 시간은 끝났어.” AJ가 떠나고, 코빈도 회복하는 시나를 노려보며 퇴장합니다.

 

* 백스테이지, 마리즈가 지나가다가 르네 영을 목격하고, 그녀의 뺨을 때립니다! 마리즈는 르네 영에게 “너는 맞을만해. 다시는 내 남편을 건드리지마!”라고 소리치고 떠납니다.

 

 

3. 카멜라(w/ 제임스 엘스워스) d. 알리야 (2분 55초)

→ NXT 로스터인 알리야의 데뷔 경기입니다. 카멜라는 엘스워스의 티셔츠를 입고 경기에 임하는군요. 막판에 엘스워스가 알리야를 방해하고, 카멜라가 피니쉬를 작렬해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4. 아메리칸 알파 d. 브리장고 (논타이틀) (20초)

→ 초반부터 아메리칸 알파가 브리장고를 제압하고 그랜드 앰플리튜드를 작렬해 핀폴 승리를 거둡니다. 경기 뒤에 와이어트 패밀리가 화면에 나타나 아메리칸 알파를 위협하고, 다음 주에 자신들의 타이틀을 되찾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 니키 벨라와 나탈리아가 링에서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니키는 왜 나탈리아가 자신을 공격했는지에 대해 이해 못하며, 나탈리아는 하트가(家)에 있어 최악이고 하트라는 이름이 없다면 아무 것도 아니라고 말합니다. 나탈리아는 니키와 브렛이 찍은 SNS 사진을 거론하며, 자신은 하트가에서 최고이며 어쩌면 브렛 하트보다 한수 위라고 주장합니다. 나탈리아는 니키의 젊음과 아름다움이 끝난다면, 존 시나도 떠나고 경력도 끝날 것이며 + 홀로 쓸쓸히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는 악담을 합니다. 결국 화를 주체하지 못한 니키가 나탈리아를 강력한 포어암으로 공격하고 떠나는군요.

 

* 백스테이지, 다샤 퓨엔테스가 딘 앰브로스를 인터뷰합니다. 앰브로스는 미즈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을 오늘 빼앗을 것이라며... 그의 아내가 아닌 IC 타이틀 벨트가 표적이라고 말합니다.

 

 

5. 딘 앰브로스 d. 더 미즈(w/ 마리즈) (WWE IC 타이틀전) (15분 33초)

→ 경기 막판에 마리즈가 링 밖에서 앰브로스의 뺨을 때리자, 심판이 경기를 DQ로 중단시키려 합니다. 하지만 앰브로스가 이를 막는군요. 심판은 마리즈를 결국 퇴장시키고, 이틈에 링에서 미즈가 앰브로스를 타이틀샷으로 공격합니다! 이어서 미즈가 스컬 크러싱 피날레를 시도하지만 앰브로스가 막고 더티 디즈를 작렬! 커버, 1-2-3. 앰브로스가 승리해 새로운 인터콘티낸탈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 앰브로스가 WWE IC 챔피언 등극을 축하하는 장면을 끝으로 새해 첫 스맥다운 라이브 방송이 종료됩니다.

 

(끝)

글쓴이
비밀번호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