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4-02-09 19:45:44 카테고리: 경기결과

[12월 30일자 WWE RAW 동영상 리포트]

 

 

* 일시: 2013년 12월 30일(월) 오후 8시 (미국동부 기준)
* 장소:
미국 버지니아 주(州) 리치몬드의 Richmond Coliseum

 

 

[WWE RAW - 2013.12. 30.]

 

* WWE 로우 오프닝과 함께 제리 롤러, JBL, 그리고 마이클 콜이 환영인사를 합니다. 오늘 더 어쏘리티가 중대한 발표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JBL은 새해에 240파운드의 지방을 빼고 싶다고 말하네요.

 

 

◎ "it’s clobberin’ time!" CM 펑크가 팬들의 큰 환호를 받으며 링에 나타납니다. "CM 펑크!, CM 펑크!" 팬들의 환호속에서 펑크가 마이크를 잡고 이야기를 시작하는군요. CM 펑크 "이곳 리치몬드에서 난 매우 과열되어 있어. 2013년의 마지막 WWE 로우지. 꽤 재미난 해였지. 2013년에는 내게 꽤 괜찮은 일도 있었고 그렇지 않은 일도 있었지. 여러분들에게도 마찬가지겠지. 항상 웃으면서 지낼 수도 없는 것 아닌가? 이 CM 펑크는 2013년을 역사상 가장 긴 챔피언 보유기록을 가지고 시작했지. 그리고 더 그레이트 원과 1대 1로 맞붙기도 했어. 레슬매니아에서는 언더테이커와 발톱과 발톱을 세우고 만났지. 친구를 얻기도 했고, 잃기도 했어. 그 중 몇 명은 직접 손을 봐주었어. 콜록 콜록!, 그래 폴 헤이먼 말이야. 난 2013년이 CM 펑크의 해였다고 생각하지 않아. 그래도 새해의 목표는 지난해보다 더 높아야하지 않을까? 올해에 막 WWE에 도착한 3명의 사내가 있지. 맞아. 난 쉴드에 대해서 말하고 있어. (야유) 앰브로스는 US 챔피언이 되었고, 롤린스와 레인스는 태그 팀 챔피언을 지냈지. 난 올해의 종점을 찍고 싶어. 철은 철을 날카롭게 만들지."

 

 

이때 음악과 함께 쉴드가 나타납니다. 미소를 짓는 CM 펑크. 쉴드와 딘 앰브로스가 신경전(戰)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CM 펑크 “진정해봐. 3명이 1명을 이기는건 어렵지 않아. 하지만 그건 365일 봐왔지 않나? 난 최고와 겨루고 싶어. 1대 1로 말이지. 너희 3명 중에 최고와 경기를 갖겠어. (앰브로스가 나서자) 난 너한테 얘기하는 것이 아니야. 넌 이미 내게 몇 번 패배했잖아? 쉽지는 않았지만 이미 지난 일이지.” 앰브로스 “농담하나? 그런식으로 내게 말할 수 없어!” CM 펑크 “아니. 난 앰브로스 네가 팀에서 가장 약하다고 생각해. 난 쉴드에서 가장 강한 1명을 원해. (팬들이 ”로만 레인스!“를 외치기 시작합니다. 그러자 펑크가 레인스를 보고 말하네요.) 네가 제일 강한가?”

 

롤린스 “최고와 싸우고 싶다고? 어딜 보는 거야? 오늘 밤 나와 경기를 가져야 할 것 같은데?” 펑크 “정말 네가 맞아? 내 귀에는 로만 레인스밖에 안 들려?” 롤린스와 레인스가 마이크를 놓고 잠시 논쟁을 벌입니다. 팬들은 계속해서 “로만 레인스!”를 외치고 있군요. 이때 WWE 로우 단장인 브래드 매독스가 나타나 오늘 더 어쏘리티가 새해에 앞서 중대한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CM 펑크와 세스 롤린스의 경기를 바로 진행하도록 지시하는군요.

 

 

1. CM 펑크 d. 세스 롤린스 (/w 레인스 & 앰브로스)

 

 

→ 경기 종반부에 CM 펑크가 아나콘다 바이스를 시도하나 쉴드의 방해로 기술이 풀리게 됩니다. 롤린스가 반격후 펑크에게 핀폴을 시도하지만 심판은 여전히 쉴드에게 신경 쓰고 있군요. 뒤늦게 심판이 돌아와 카운트를 하지만 펑크가 2 카운트에서 빠져나옵니다. 열받은 롤린스가 레인스 & 앰브로스에게 불만을 표시합니다. 그러자 펑크가 쉴드에게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작렬! 하지만 다시 롤린스가 펑크를 잡아 공격하려 합니다. 이를 펑크가 반격하여 GTS!!! 커버, 1-2-3. 펑크가 승리합니다. 경기 후 쉴드는 서로 좋지 못한 표정을 짓고 있군요.

 

* 백스테이지에서 브래드 매독스과 심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때 더 어쏘리티가 나타나는군요! (오늘 케인은 로우 녹화에 불참했다고 하네요.) 매독스가 어쏘리티에게 새해를 앞두고 일보 전진할 시간이라고 말하는데, 다니엘 브라이언이 나타나 브레이 와이어트와의 대결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매독스는 루크 하퍼와 에릭 로완을 이기면 그 기회를 주겠다고 답하네요. 브라이언이 떠나고 스테파니가 “인상적이네요.”라고 매독스를 칭찬합니다. 스테파니는 로얄럼블 2013의 메인이벤트를 발표하기 위해 자리를 먼저 뜨는군요.

 

 

◎ 스테파니 맥마흔이 스테이지에 나타납니다. 스테파니 맥마흔은 WWE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인 랜디 오턴의 활약상이 담긴 비디오를 보여주는군요. 스테파니 맥마흔 “랜디 오턴의 놀라운 경력은 충분히 칭찬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저는 그를 싸우는 챔피언이라고 부르고 싶어요. 로얄럼블에서는 랜디 오턴과 존 시나의 WWE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경기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 경기는 누구의 간섭이나 규정의 방해 없는 전통적인 챔피언쉽 경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다니엘 브라이언과 와이어트 패밀리의 대립 비디오가 보여집니다.

 

* 바티스타가 2014년 1월 20일자 WWE 로우를 통해 공식 복귀한다는 장면이 다시 나옵니다.

 

* 백스테이지에서 스테파니와 트리플 H가 만나 이야기를 진행하는군요. 트리플 H는 로얄럼블에서 누가 진정한 1인자인지 가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자신의 중대한 발표 역시 곧 공개될 것이라고 말하는군요. 행운을 빌어주는 스테파니...

 

 

2. 돌프 지글러 d. 커티스 액셀

 

 

→ 막판에 서로의 공방전이 진행됩니다. 액셀이 넥 브레이커를 작렬하고 2 카운트를 얻어내고, 다시 지글러가 반격 후에 지그 재그를 성공시키고 3 카운트를 얻어내 경기를 마무리 짓습니다.

 

* 마이클 콜이 WWE 앱을 통해 오늘 데미안 샌도우의 상대를 투표 받을 것이라고 말하는군요. 후보는 코피 킹스턴, 더 미즈, 그레이트 칼리라고 합니다.

 

 

3. 빅 E 랭스턴 d. 판당고 (/w 써머 래) //인터콘티낸탈 챔피언쉽

 

 

→ 지난 주에 챔피언쉽 기회를 얻은 판당고가 빅 E 랭스턴과 맞섭니다. 판당고가 막판에 DDT에 이은 탑 로프 레그 드롭을 작렬! 하지만 빅 E 랭스턴이 링밖으로 떨어져 핀폴의 기회는 놓칩니다. 다시 판당고가 공격을 진행하지만 빅 E가 반격 클로쓰라인에 이은 스플래쉬! 빅 E가 빅 엔딩을 작렬해 경기를 핀폴로 마무리 짓습니다.

 

* 2014년 새해 첫 WWE 로우에서 CM 펑크와 로만 레인스의 1대 1 경기가 열릴 예정이라고 발표됩니다.

 

 

◎ 부커 티가 WWE 디바들, TJ, 프라임 타임 플레어스, 우즈, 알 트루쓰 등과 함께 우스운 모자를 쓰고 스테이지에 나타납니다. 부커 티 “2013 송년회 파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올해의 즐길 수 있는 WWE 추억들도 오늘이 마지막이군요. 2014년은 더 풍성하고 새로운 WWE의 시작이 기대됩니다! 우린 모두에게 영원히 기억될만한 추억을 선사하고 싶어요! 무슨 말 하시는지 아시겠죠? 자- 새해의 스피너루니입니다. now can you dig that, suckuh!!?” 부커 티가 멋진 스피너루니를 선사하는군요.

 

* 배드 뉴스 바렛이 연단에 서서 뉴스를 전달합니다. 그다지 영양가 있는 소식은 없는 듯 하네요. 새해 잘 보내라는 마지막 코멘트...

 

* 백스테이지에서 르네 영이 데미안 샌도우를 인터뷰 합니다. 샌도우는 지난 몇 주간 자신은 존중을 받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오늘밤에는 상대가 누구건 승리하지 못하면 떠나 버리겠다고 말하는군요(!)

 

 

4. 데미안 샌도우 d. 그레이트 칼리

 

 

→ WWE 앱투표로 정해진 샌도우의 상대는 그레이트 칼리입니다. 샌도우는 내내 고전하다가 막판에 칼리의 다리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더니 롤업으로 간신히 승리하게 됩니다. 경기 뒤에 영상으로 커버시 칼리의 어깨가 들렸음이 확인되었지만 심판이 이를 보지 못했군요.

 

* 또 다른 다니엘 브라이언 vs. 와이어트 패밀리의 영상이 보여집니다.

 

 

5. 알 트루쓰 (/w 샤비어 우즈) d. 브로더스 클레이

 

 

→ 샤비어 우즈는 중계석에 합류하는군요. 막판에 클레이가 빅 엘보우를 날리며 주도를 잡자, 샤비어 우즈가 방해를 시작합니다. 그가 음악을 요청하자 펑카닥타일스가 스테이지에 나와서 춤을 추기 시작하는군요. 클레이가 이에 신경쓰다가 알 트루쓰의 엘보우 공격을 맞고 핀폴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경기 뒤에 트루쓰, 우즈, 나오미 & 카메론이 승리를 축하하며 춤을 추네요.

 

 

◎ WWE COO인 트리플 H가 또 다른 중대한 발표를 위해 링에 나타납니다. 그가 약 5분(分)간 이야기 했지만 방송상의 문제로 잘 들리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트리플 H의 이야기 도중에 “Here comes the pain!” 브록 레스너가 폴 헤이먼을 대동하고 나타납니다!!!

 

 

링에 올라선 브록 레스너는 트리플 H를 바라봅니다. 폴 헤이먼과 트리플 H가 악수를 나누고, Game은 레스너에게도 손을 내밉니다. 이를 거절하려는 레스너... 하지만 헤이먼이 고개를 끄덕이자 레스너는 트리플 H의 손을 잡는군요. 팬들은 "boring!"을 외칩니다. WWE COO는 미소를 지으며 그들을 위해 자리를 비켜주는군요.

 

폴 헤이먼이 마이크를 잡고 이야기를 진행하는군요. 폴 헤이먼 “제 이름은 폴 헤이먼 입니다. 브록 레스너는 이곳에 정착하지 않고 있지요. 누구든 레스너와 대결한다면 패배뿐만 아니라 완전히 박살이 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레스너는 WWE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이 되기를 원합니다. 시나와 랜디 오턴의 승자는 엄청난 패배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구요? 브록 레스너가 스스로 #1 컨텐더가 되어 도전을 할 예정이기 때문이지요. 시나 or 오턴 누구건 상관이 없습니다.” 브록 레스너 “이 회사의 그 누구도 나를 멈출 수 없어! 난 로얄럼블에서 우승해서 타이틀전(戰) 자격을 얻을 필요도 없지. 난 순서를 기다리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이 아니야. 만약 내가 원한다면 줄은 나로부터 시작 하는 거야. 누구건 불만이 있으면 나와서 얘기해 보시지? 내가 원하면 얻는다. 그리고 챔피언쉽도 마찬가지야.” 헤이먼이 마이크를 잡고 더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마크 헨리의 음악이 울려 퍼집니다. 마크 헨리가 링으로 달려가고 레스너가 내려와 링사이드에서 두 거한이 맞붙습니다!! 헨리가 레스너를 팬 베리어에 처박고 공격하지만 레스너가 반격 후에 헨리를 들어올려 F5!!! 레스너가 박살낸 헨리를 바라보고 헤이먼이 미소를 지으며 함께 떠납니다.

 

 

6. 악사나, 케이틀린, 써머 래, 로사 멘데스 & 알리샤 폭스 d. 에바 마리, 벨라트윈스(브리&니키), 카메론 & 나오미

 

 

→ 경기 막판에 모든 디바들이 링에 들어와 싸움을 진행합니다. 니키와 악사나가 최종적으로 붙는군요. 니키는 경기에 개입하려는 로사를 손보지만 악사나가 뒤에서 니키를 슬램으로 공격하고 팀의 승리를 가져옵니다.

 

* 또 다른 와이어트 패밀리와 브라이언의 대립 장면이 보여 집니다.

 

* WWE Tribute to the Troops 하이라이트 장면이 나옵니다.

 

* 브래드 매독스가 더 어쏘리티와 함께 있습니다. 어쏘리티는 매독스의 일처리를 칭찬하는군요. 매독스는 다음주 WWE 올드 스쿨 특집 로우에서는 더 인상적인 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신이 케인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군요. 더불어 다음 주 로우에는 “네이처 보이” 릭 플레어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언급됩니다! "WHOO!"

 

 

7. 다니엘 브라이언 d. 루크 하퍼

 

 

→ 막판에 브라이언이 기습 예스!록을 작렬합니다! 하퍼가 브라이언의 팔을 물어서 기술에서 빠져나오는군요. 하퍼가 코너에서 브라이언을 요리하지만 브라이언이 슈플렉스 반격에 이은 러닝 니를 작렬해 핀폴 승리를 거둡니다. 경기 뒤에 에릭 로완이 들어와 바로 브라이언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8. 다니엘 브라이언 d. 에릭 로완

 

 

 

→ 경기 종반부에 에릭 로완이 2단 로프에서 팔-어웨이 슬램을 작렬해 버립니다! 무릎에 부상을 입은듯한 모습을 보이는 브라이언... 하지만 에릭 로완이 방심하는 사이에 브라이언이 그를 롤업으로 커버하고, 1-2-3!!! 브라이언이 2연승을 거둡니다. 경기 뒤에 하퍼가 들어와 로완과 함께 브라이언을 공격합니다. 바로 브레이 와이어트와의 1대 1 경기가 시작됩니다.

 

 

9. 다니엘 브라이언 d. 브레이 와이어트 (DQ)

 

→ 브레이는 여유있게 심판에게 그를 일으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는 아직 정신을 못차리는 브라이언에게 가서 일어서라고 말하는군요. 링 벨이 울리자 브레이는 브라이언을 등져 버립니다! 그러자 에릭 로완과 루크 하퍼가 들어와 브라이언을 공격합니다. 심판은 다니엘 브라이언의 실격승을 선언해 버리는군요.

 

 

* 경기 뒤에 하퍼와 로완이 계속해서 브라이언을 공격합니다. 링에서 로완이 러닝 스플래쉬를 작렬하는군요. 하퍼가 클로스라인을 작렬해 버립니다! 브레이는 코너에서 이를 지켜보고 있군요. 브레이가 쓰러진 브라이언에게 다가갑니다.

 

 

브레이 "여기가 바로 초원이다. 브라이언. 네가 숨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지. 난 두려워 브라이언, 이게 우리 이야기의 마지막이 될 것 같아서 말이야. 난 네게 무자비 외에는 줄 것이 없구나. 더 좋을 수도, 더 완벽할 수도 있었는데 말이지! 이건 네 잘못이야. 난 너를 처벌할거야. 눈을 크게 뜨길 바랄께!! 눈을 크게 뜨고, 너의 실망스러운 모습을 봐! 이게 마지막이야. 브라이언.“ 브라이언 ”네가 맞아.“ 브레이 ”다시 말해봐.“

 

 

브라이언 ”네가 맞아.“ 브레이 (off mic) 다시 말해! 다시! 일어나서 다시 말해보라고!” 브라이언 “네가 맞아. 넌 항상 맞았어. 내가 얼마나 많은 승리를 했는지, 사람들이 얼마나 크게 나를 응원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네가 항상 맞았어. machine은 날 절대 승리하도록 내버려두지 않지. 사람들은 항상 내게 "YES!"를 외치며 크게 소리쳤지. 하지만 그런 것은 이제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아. (브레이에게) 난 당신거야. 나를 가족으로 받아줘.” 팬들 "NO! NO! NO!" 브레이가 손을 뻗어 브라이언을 쓰다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브라이언에게 키스를 하고 시스터 아비게일을 작렬해 버리는군요! 브레이 “이제 모든 것이 바뀔 거야!” 와이어트 패밀리가 브라이언을 끌고 링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램프쪽에서 와이어트 패밀리의 음악이 흘러나오고... 브라이언은 중간에 서 있군요. 브레이는 "NO!"를 외치는 팬들을 무시하라고 말합니다. 팬들은 "NO!"와 다니엘 브라이언을 외치지만 브라이언은 고개를 절래 절래 흔든 뒤에 와이어트 패밀리를 따라 퇴장합니다. 이런 장면을 끝으로 2013년 마지막 WWE 로우가 종료됩니다.

 

(끝)

글쓴이
비밀번호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