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4-02-08 18:13:43 카테고리: 관전기
WWE Far East Tour January 2003


일시 : 2003년 01월 23일 오후 7:00
장소 : 대한민국, 서울 - 잠실 실내체육관.
사진/리포트 : Shawn, Dirrty, TripleH, 이승민님.
편집 : TripleH [ tripleh6@kornet.net ]

 

 

 jan03.jpg

 

* 역사적인 WWE한국투어가 열리는 1월 23일 오후 2시,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는 WWE Superstar들과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fan 미팅이 있었습니다. fan 미팅에는 WWE KR.Shop에서 공지된 50명의 fan들이 자리를 하게 되었구요. 신원확인과 Poster를 제공하는 것으로 fan미팅의 참여자 점검이 행해지기도 했습니다.

 

   

 

그곳에는 내외신 기자들과 카메라맨, 행사 진행자등이 있었으며 fan미팅을 더욱 실감나게 하기도 하였죠. 몇몇분들이 모방송사와 인터뷰를 가지는 등 .. fan으로써 즐겁고 뜻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50명의 fan들은 팬미팅 시작을 대기하고 있었고 - 간간히 WWE에서 볼 수 있었던 인물들이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기하던 중 가장 흥분된 순간은 아마도 부커T 가 모습을 보였을 때 였는데요, 그때 Dirrty님이 'Sucka!!!!'를 외치며 흥을 돋구기도 하였습니다. 이읔고 2시에 fan미팅이 시작되었고 2열종대로 줄을서서 행사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행사장안에서는 허리케인, 몰리 할리, 딜로 브라운. 이렇게 3명의 WWE Superstar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순서대로 3명의 Superstar들의 싸인을 받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사진촬영 또한 허용되었습니다. Superstar들의 시그니쳐 종료 후 밖에서는 3명의 Superstar들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 단체 사진 또한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fan미팅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 15000 여명의 관중들이 첫 WWE 투어를 관전하기 위하여 입장을 하셨고 - 플로어 중앙에는 ring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주위에는 몇몇의 피켓들이 보였으며 장내는 시작을 기다리고있는 fan들도 달아오르는 듯 하였습니다.


→ 첫 WWE한국투어 시작을 알리기 위하여 하워드 핑클이 ring 위에 올라섰습니다. 순간 엄청난 환호가 쏟아졌으며 수많은 폭죽이 터지며 드디어 기대되는 투어가 START 하게 됩니다. I`m Back...이 울려퍼지자 관중들은 엄청난 환호를 보냅니다 ~! 하지만 등장한 이는'악명높은'몰리 국장이였으니 환호는 야유로 바뀌게 되는군요. 몰리가 멘트를 해 나갈쯤 SmackDown!의 총 책임자, 스테파니가 엄청난 환호를 받고 등장 합니다. 스테파니는 몰리를 ring 밖으로 쫓아내고 +한국 fan들에게 환영의 메시지와_멋진 밤을 보내라고 인사를 해줍니다. 이어 첫 경기를 가질 선수를 소개하며 시작을 알리는군요.


1. Single Match

Hurricane vs. Stevie Richars

 

 

 

   

 

허리케인이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ring에 오릅니다. 2단 로프에서 포즈를 취하며 관중들에게 답례를 하는 허리케인 ! 이에 비해 야유들 받으며 ring에 올라서는 스티븐 리차드. 허리케인은 ring 사이드에 자리한 '어린'레슬링 fan에게 그의 마스크를 건내줍니다. 그의 fan 서비스에 환호하는 관중들 ! 하지만 리차드는 못 마땅했는지 로프밖으로 몸을 빼며 마스크를 받은 fan에게 약간의 위협( 말로써.. )을 가합니다. 허리케인 또한 그 fan을 보호하기 위해 로프밖으로 몸을 빼냅니다. 레프리의 제지로 두 선수는 ring에 서고 드디어 한국투어를 알리는 첫경기가 시작 됩니다. 초반 허리케인이 리차드를 공격해 나갑니다. 몇몇 기술로 리차드를 공격해 나가는 허리케인. 하지만 리차드의 기세 또한 매섭습니다. 리차드가 공격을 이끌어가고 경기 막바지에 허리케인이 Eye Of Hurricane을 작렬 하려 합니다.

리차드는 재빨리 빠져나오며 반격하려하지만 끝내 Eye Of Hurricane이 들어가고 맙니다. 허리케인의 커버, 1...2...3...! 허리케인이 한국투어 첫 승리자로 등록하게 됩니다. 허리케인은 승리의 세레모니와 함께 자리를 떠나고 태풍의 눈( Eye Of Hurricane )에 들어간 리차드는 한동안 누워 있습니다. 관중들의 격려의 함성과 함께 리차드는 일어나고 ring을 떠납니다.

 

☞ Winner : Hurricane


2. Tag Team Match

Molly Holly & Victoria vs. Trish Stratus & Jacqueline

 

 

 

   

 

몰리와 빅토리아가 악역답게 야유를 받으려 등장 합니다. 반면 선역 분위기를 띄고 있는 재클린은 환호를 받으며 ring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최고의 DIVA ! 트리쉬를 맞이하는 폭죽이 터지고~ 드디어 트리쉬가 관중들에게 모습을 들어냅니다. 뜨거운 환호성을 받으며 - ring에 들어선 트리쉬 .. 경기는 악역으로 무장한 몰리와 빅토리아가 이끌어 갑니다. 그 둘은 재클린을 집중적으로 공격합니다. 반대편 ring_Post에서는 트리쉬가 태그를 갈망하고 있군요. 재클린은 한동안 공격을 당하지만 반격에 이어 몸을 던지며 트리쉬와 태그를 성공합니다. ring안에 들어선 트리쉬는 몰리와 빅토리아를 하나씩 제압해 갑니다. 그 후 SpringBoard를 이용한 Bulldog을 작렬시키는 트리쉬 ! 심판이 count를 합니다. 1...2...3... 트리쉬와 재클린이 승리를 따내는군요 ! 재클린/트리쉬는 엄청난 환호를 받으며 퇴장하게 되었습니다.

 

☞ Winner : Trish Stratus & Jacqueline


# 하워드 핑클이 다음 경기 소개전 특별석에 계신 한국의 전설 ! 김일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모든 관중들은 김일 선생님께 힘찬 박수로 맞이 합니다. 그 옆에는 한국의 자존심! 이왕표관장님이 함께 자리 하셨습니다. 7년째 투병중이시지만 이렇게 첫 WWE_투어를 위해 참석하신 김일 선생님을 생각하니 더욱 더 뜻깊은 투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군요.


3. Single Match

Rico vs. Spike Dudley

 

 

 

   

 

악역인 리코가 역시나 야유를 받으며 등장합니다. 반면 작은 거인, 스파이크 더들리는 환호성을 받으며 ring에 오릅니다. ( 註: 이 경기에 대해 생각이 그렇게 많이 않아서 쓰기가 힘들군요. ) 공방전 끝에 리코가 roll_up때 스파이크의 바지를 당기며 승리를 합니다. 스파이크는 아쉬운 포즈를 취하고 .. 리코를 승리 기념 야유를 관중들에게 듣습니다. 또한 비록 경기에서 패했지만 힘들게 경기를 취룬 스파이크에게 관중들은 격려의 함성을 보내줍니다.

 

☞ Winner : Rico


4. Single Match

Test w/Stacy vs. D'lo Brown

 

 

 

   

 

Kid Rock의 Legs에 맞춰 각선미의 여왕, 스테이시가 모습을 보입니다. 지난 RAW 에서의 목부상으로 깁스를 하고 있고 - 손에 들린 캠코더로 관중들을 찍으며 ring에 들어섭니다. 그리고 한국 fan들에게 인사하는 스테이시 ! "(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그 후 스테이시는 그녀의 Sweet_Heart인 테스트를 직접 소개합니다. 환호성과 함게 캠코더로 주위를 찍으며 ring에 오르는 테스트 .. 딜로는 어쩔 수 없이 야유와 함께 ring에 오릅니다. 테스트는 경기 시작에 앞서 로프를 들어주는 매너를 보이며 스테이시를 ring 밖으로 가게 합니다. 야유를 받은 딜로는 기습적인 선제공격을 가하는군요.

 

   

 

스테이시는 ring 밖에서 진행요원이 건낸 의자에 앉아 ring 주위에서 테스트를 응원하는군요. 테스트가 거의 리드를 잡으며 공격을 펼칩니다. 경기 후반에 도달해 .. 테스트가 Pump Handle Slam을 시도하지만 딜로의 반격으로 막히고 맙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Pump Handle Slam을 성공시킵니다. 그뒤 다시 딜로가 주도권을 잡고 - 응원차 apron위에 오른 스테이시를 위협합니다. 급기야 그녀를 뒤쫓는 딜로 .. 스테이시는 ring 주위를 돌다 ring안으로 들어가고, 뒤따르던 딜로는 준비하고 있던 테스트의 초강력 Big boot의 희생양이 됩니다. 심판의 count 1...2...3...! 아름다운 연인 테스트와 스테이시가 승리를 거둡니다.

 

☞ Winner : Test


5. Table Match

3 Minute Warning vs. Dudley Boyz

 

 

 

   

 

자말과 로지가 등장하고 ring에 올라 한국 fan들에게 자신들을 어필합니다. 잠시 후 더들리 보이즈가 엄청난 환호와 함께 fan들을 그들에게로 몰입 시킵니다. 한동안 더들리즈는 환호를 유도하며 .. 원하던대로 환호세례를 받습니다. 경기 중반 더들리즈는 table을 ring으로 올리며 경기를 끝내려 합니다. 하지만 자말과 로지는 순순히 물러나지 않고 반격을 펼칩니다. 버버가 ring 중앙에 table을 셋업하고 공격할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턴버클에서 SuperPlex를 당해 오히려 table에 쳐박힐 위기를 처 합니다. 디본은 미리 table을 밀어내고 부바는 ring 바닥에 떨어지게 되죠. 물이 오른 3분 경고팀은 버버를 table에 쳐박으려 합니다. 하지만 버버는 table 다리를 발로 차버리고 불량품(?)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하나의 table이 ring에 오르고 .. 3분 경고팀은 불량품이 된 table을 코너에 세워두고 버버를 쳐박으려하나, 오히려 자신이 쳐박히는 신세가 됩니다. 잠시후 리코가 3분 경고팀을 돕기위해 ring에 오르나 - '작은 거인'스파이크가 달려와 그에게 ! dudley Dog을 작렬 합니다. 종전의 패배를 앙갚음한 스파이크 .. 기세를 타고 이번에는 자말에게도 Dudley Dog을 시도 합니다. 하지만 그대로 ring 밖으로 밀어버리는 자말. 새로운 table은 ring 중앙에 셋업 되어있고 뒤돌아보는 자말은 그만 강력한 3-D에 당하고 말며 - table도 박살 납니다. 더들리 형제들이 힘을 모아 환호에 답례하는 승리를 따내는군요. 경기 후 더들리즈는 조각난 table을 fan들에게 선물하기도 했답니다.

 

☞ Winner : Dudley Boyz


# 15분간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관중들은 남은 경기를 보기위해 각자 대비를 합니다. 바깥공기를 원하시는 분들, 화장실을 가시는 분등등.


6. Single Match

Christian vs. Rob Van Dam

 

 

 

   

 

크리스찬은 쏟아지는 불꽃들도 없이 초라하게 야유를 받으며 등장합니다. 그야말로 히트 메이커 RVD ! 랍밴댐이 엄청난 환호속에 ring위에 오릅니다. 모든 관중들은 핑클의 R-V-D 소개 때, R-V-D 포즈와 함께 연호 합니다. 최고의 힛업을 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RVD ! 역시 명성답게 현란한 Kick과 공중 move 등으로 크리스쳔을 공략해 나갑니다. 경기 종반에 도달했을 때 Rolling Thunder를 시도하지만 크리스찬이 무릎을 올리는 바람에 실패합니다.

 

   

 

크리스찬의 역공은 오래가지 못하고 반격한 밴댐의 spin Kick에 의해 ring_중앙에 쓰러 집니다. Frog Splash Time! 랍밴댐은 턴버클 top에 올라가 5-star Frog Splash를 작렬 시킵니다. 그나마 빠르게 커버하는 RVD ! count 1...2..3...! 최고의 응원을 받은 랍밴댐은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멋진'승리 세레모니를 펼칩니다. 랍밴댐은 환호에 보답이라도 하듯이 ring_사이드를 돌며 주위의 모든 fan들에게 하이 파이브를 하며 흥을 돋굽니다.

 

☞ Winner : Rob Van Dam


7. Tag Team ChampionShip

Goldust & Booker T vs. Lance Storm & Willam Regal(c)

 

 

 

   

 

금빛 천사_골더스트가 불꽃을 터뜨리며 ring으로 향합니다. ring에서는 특유의 포즈를 선보이며 관중들을 흥분 시킵니다 ! 'Can You Dig It! Sucka!!' 한국의 HERO ! 부커T 가 모습을 들어냅니다. 공중파 방송 덕분인지 부커T 는 RVD와 견줄 만큼 엄청난 환호를 받습니다. /약간의 反미감정으로 환호와 함께 등장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생각을 들게끔 한 리갈과 스톰은 악역에겐 그림자와 같은 야유를 받으며 등장합니다. 심판에게 title이 건내지자 - 부커와 골더스트는 title을 빼앗아 코너에 서서 어필하는군요. 부커와 골더스트는 서로 먼저 경기를 치루겠다는 '입씨름'을 펼칩니다. 결국 금빛천사_골더스트가 먼저 경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골더스트와 리갈이 경기를 시작합니다. 리갈은 classic한 기술로써 골더스트를 공격하지만 골더스트 역시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닙니다.

 

   

 

서로 공격을 주고 받으나 리갈이 주도하고 랜스과 돌아가며 공격을 펼칩니다. 골더스트는 한동안 리갈과 스톰에게 곤욕을 치룹니다 .. 하지만 반격에 들어가고 마침내 부커와 태그에 성공합니다 ! 부커가 ring에 들어서고 .. 리갈과 스톰을 쓰러뜨립니다. 골더스트 역시 가세해서 4명이서 경기를 진행하는군요. 골더스트와 부커과 호흡을 맞춰 공격을 펼치고 Side Kick을 성공하는 부커 T! 한국땅에서 선보이는 Spin-a-Roonie !!! 흐름은 완전히 부커와 골더스트에게 넘어갔으나 랜스 스톰이 ring 밖에서 태그팀 Belt를 가져와 심판 몰래 부커의 머리를 가격하고 .. 이어지는 count 1...2...3 ! 리갈과 스톰이 한숨을 돌리며 Belt를 챙겨가네요. 경기 후 부커는 서서히 일어나고 관중들의 격려를 받습니다. 답례로 또 한번 선보이는 Spin-a-Roonie ! 이로써 부커와 골더스트의 아쉬운 경기는 막을 내립니다.

 

☞ Winner : Lance Storm & William Regal - Still Tag Team Champion


8. Single Match

Chris Jericho vs. Tajiri

 

 

 

   

 

count Down은 보이질 않고 .. 청각으로만 의지하여 제리코의 등장을 봅니다. 환호성을 잔뜩 받고 ring에 오르는 제리코 .. 한동안 SmackDown!에 나타나지 않았던, 타지리는 예상대로 Y2J에 못미치는 환호를 받으며 나타납니다. 제리코는 악역이라는 본분에 걸맞게 마이크를 잡고 "Asshole South Korean People ! Shut Up, Listen To Me!" -관중들의 야유를 자아내는군요. 타지리는 덕분에 환호를 받으며 경기를 펼칩니다. 서로 기술을 주고 받으며 템포 빠른 경기를 펼칩니다. 경기 막판 타지리가 일본산 TalanTula를 선보이며 우위에 섭니다. 하지만 제리코는 타지리의 공격을 방어하며 Walls of Jericho로 연결 시킵니다. 힘겹게 버티지만 끝내 Walls of Jericho에 당하고 마는 타지리 .. 최선을 다해 빠져나오기 위해 몸부림을 치며 로프로 향해 갑니다. 거의 로프 잡기전 제리코는 ring 중앙으로 끌어 당기며 계속 타지리를 누르기 시작합니다. 잘 버텼던 타지리는 끝내 tap_out을 하며 항복을 하고 마네요.

 

☞ Winner : Chris Jericho


9. Tag Team Match

Triple H & Batista vs. Scott Steiner & Kane

 

 

 

   

 

얼 헤브너가 main_Event의 심판을 보기위하여 ring에 등장합니다. 헤브너는 관중들의 환호에 답례하듯 흡사 Stone Cold같이 2단 로프에 올라가 손을 들며 보답합니다.하워드 핑클이 16번_세계 챔피언을 지낸 릭 플레어를 소개 합니다. 관중들은'Wooooo'를 연발하며 16 time_세계 챔피언을 맞이합니다. 릭 플레어 역시 환호에 답하고 이내 바티스타를 소개합니다. 거대한 덩치를 드러내며 바티스타가 ring으로 향합니다. 릭은 곧이어 바티스타의 파트너 ! 세계 헤비웨이트 참피온 ! Triple H를 소개합니다. 장내는 환호의 물결을 이루었고 Triple H가 마침내 모습을 들어냅니다. 서서히 걸어오며 apron위에서 특유의 '물쇼'를 선보입니다.또한 2단 로프에 올라 포효하는 TripleH!!!

 

   

 

이번에는 이들을 상대하게 될 선수들이 소개됩니다. 먼저 Big Red Machine_케인이 불꽃과 함께 ring에 오릅니다. ring에 오른 후_또 한번 불기둥을 하늘로 쏘아올리는 케인 .. 장내에 싸이렌이 울리고 Big Poppa Pump 스캇 스타이너가 등장합니다 ! 관중들 역시 엄청난 환호로 그를 맞이합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시작하게 될 선수들이 ring에 남습니다. 스캇 스타이너가 ring에 남아 있고 TripleH는 그를 꺼리는지 ring 밖으로 나갑니다. 바티스타와 맞붙을 기세인 스캇 .. 하지만 케인이 바티스타를 요구합니다. 스캇은 태그를 해주고 ring에 등장하는 케인. 이번에는 Triple H가 바티스타에게 케인을 상대하겠다고 태그를 하고 나옵니다. 반대쪽에는 스캇이 또 나옵니다. 몇차례 반복 끝에 .. 바티스타와 스캇 스타이너가 main_Evnet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둘은 힘대결을 펼칩니다. 하지만 백중세 .. 서로 한치의 밀림이 없이 힘을 보여줍니다. 스캇이 로프 반동을 펼치며 바티스타를 먼저 ring에 쓰러뜨립니다. 서로 공방戰을 펼치고 케인과 헌터가 맞붙습니다. 헌터가 게인을 코너에 몰아넣고 공격을 펼치지만 꼼짝도 안하는 케인 .. 이번에는 케인이 코너에 Triple H를 몰아넣고 공격합니다.

 

   

 

케인의 계속되는 공격. 이어 Triple H가 반격하며 공격을 펼치고 Pedigree ! 하지만 케인이 Backbody Drop으로 빠져나옵니다. 두선수 공방은 계속되고 Triple H와 케인이 서로 부딧혀 쓰러집니다. 헤브너가 count를 세고 .. 먼저 일어난 헌터가 케인을 공격하기 위해 다가갑니다. 하지만 케인이 오랜만에 보여주는 Sit_up ! 헌터는 깜짝 놀라며 당황하네요. 경기는 계속 진행되고 쓰러져있는 스타이너를 공격하러 헌터는 태그를 하고 들어옵니다. 두 선수 공격을 주고 받으며 경기 후반부에 헌터가 스캇에게 Pedigree를 작렬시킬 준비를 펼칩니다. 이때 케인이 top rope에서 flying Clothesline을 선사하며 헌터를 쓰러뜨립니다. 케인은 이후 바티스타에게 chokeslam을 작렬시키고 빠져나갑니다. 스캇은 재빨리 커버 1...2...3...! 경기를 거짓 80% 이상 혼자 고군분투한 케인과 그의 파트너 스캇 스테이너가 승리를 합니다. 승리 세레모니는 스캇이 다_하는군요.

 

☞ Winner : Kane & Scott Steiner

 

 

경기 후, 스캇이 HHH의 blet를 빼앗아 ring 가운데에 두고 둘만의 대결을 원하는듯 하군요. HHH는 이를 꺼리며 신경을 끌지만 .. 릭 플레어가 순간을 이용하여 belt를 몰래 빼내와 사태를 무마시킵니다. 허탈한 스캇 스타이너는 근육 자랑으로 시간을 때우는군요. 마이크를 잡고 이어지는 코멘트 "Holler, if you hear me!"관중들은 환호를 보내고 스캇은 fan의 피켓을 들고 어필을 합니다. 스캇과 케인이 ring을 떠나고 ... 이렇게 해서 첫 WWE한국 투어의 막은 내려집니다. 비록 3 시간여의 짧다고 볼수 있는 순간이였지만, WWE가 처음으로 찾아온 이곳은 축제와도 같은 분위기로 - 다음 투어를 기약하며 즐겁게 끝맺음 합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O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