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8-06-21 15:52:49 카테고리: 최신뉴스

뉴스 작성: 레슬매니아닷넷 공국진님 (http://wmania.net/3960151)


미국 출신 레전드 레슬러로,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활약한 베이더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더는 한달 쯤 전부터 폐렴을 앓아 투병생활을 계속해 왔고, 한때는 회복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현지시각으로 6월 18일 오후 7시 25분에 행년 6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베이더 (본명 '레온 화이트')는 1955년 5월에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서 태어났고, 미식축구 선수로서 콜로라도 대학에서 뛰고 NFL 팀 로스엔젤레스 램즈에 드래프트로 입단했지만 부상으로 은퇴했습니다.

그 후 프로레슬러로 전향해 1987년에 신일본 프로레슬링의 '타케시 프로레슬링 군단'의 자객으로 등장한 후 WCW, UWF 인터내셔널, WWF, 전일본 프로레슬링, 프로레슬링 NOAH 등의 단체에서 소속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WCW에서는 세계 헤비급 타이틀을, 일본에서는 신일본 프로레슬링의 IWGP 헤비급 타이틀과 전일본 프로레슬링의 삼관 헤비급 타이틀을 모두 차지해본 몇 안되는 레슬러였고, '황제전사'라는 별명으로 그 강함을 보였습니다.

2016년에 혈성 심부전으로 여명 2년이라는 시한부 판정을 받았지만 훈련, 시합을 치뤘었고, 2번의 심장 수술을 받았으나 한 달 전에 중증 폐렴을 앓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진출처

야후 저팬 뉴스 (https://news.yahoo.co.jp)

글쓴이
비밀번호
Option